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학습목표
1. 한국어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해와 지식을 갖춘 한국어 교사를 양성함에 목표를 둔다.
2. 전반적인 한국어이론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한국어교사로서의 직무능력을 갖추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다. 3. 한국어와 한국문화, 다문화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교사를 배출하여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한다. - 한국어의 다양한 특징과 현상 및 한국어 음운론.문법론.어휘론.의미론.화용론.한국어사.어문규범 등의 내용을 습득할 수 있다. - 언어학 일반에 관한 내용이나 언어학 연구결과를 실제 적용하는 응용언어학을 습득할 수 있다. -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법 전반에 해당되는 한국어교육개론, 한국어과정론, 한국평가론, 한국어표현법(말하기,쓰기), 한국어이해교육법(듣기,읽기), 한국어발음교육론, 한국어문법교육론, 한국어교재론, 한국문화교육론 내용을 습득할 수 있다. 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학습대상
학력, 국적, 나이 등의 제한없으며 한국어교원으로서 한국의 우호적 이미지를 외국인들에게 심어줄 수 있는 자 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평가방법
- 과정 안내
- 평가
- 과정 안내
- 평가
|